티스토리 뷰
목차
첫 만남 이용권의 신청방법을 중심으로 지급방식 및 시기, 사용방법까지 핵심적으로 간략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포스팅해 보았습니다. 부디 정부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받아 조금이라도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.
첫 만남 이용권(바우처) 신청방법
우선, 임산부 혜택을 받을 시 사용했던 국민행복카. 드 역시 보유하고 계셔야 합니다.
부모수당은 일반계좌를 등록하여도 무방하지만, 첫 만남 이용권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. 드 바우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.
아기의 양육자가 거주시의 읍, 면, 동 주민센터에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도 있지만, 온라인으로도 쉽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.
※ 최근에는 출생신고를 하면서 첫 만남이용권 신청이 자동적으로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므로 별도로 일정을 잡아 등록 및 접수할 필요는 없습니다.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신청 후 지급까지는 대략 일주일(7일) 정도 소요됩니다.
첫 만남 이용권 지급확인 및 시기
첫 남남 이용권을 신청하게 되면 신청 당일기준으로 30일(1개월) 이내에 들어온다고 합니다. 지인들의 경험으로는 보통 1~2주에서 3주 안에는 들어온다고 합니다.
간혹, 지급확인이 누락되는 경우가 있는데, 그럴 경우에는 주민센터나 카. 드사에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.
첫 만남 이용권이란?
2022년 1월에 처음으로 도입된 제도로 아기가 출생하면 국민행복카. 드바우처를 통해 200만 원의 출산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는 이용권입니다.
매달 지급되는 여러 육아수당들과는 다르게 출생기준 1회성으로 지급받는 금액으로, 아이 두당 받게 됩니다. 쌍둥이는 400만 원,세 쌍둥이 600만 원으로 책정됩니다.